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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TOWN 리뷰/앱 리뷰

지그재그 앱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소프트랩스 2020. 8. 14. 14:13

 

지그재그 앱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intro]

여성 쇼핑몰을 한번에 모은 애플리케이션 지그재그!

다양한 업체가 입점해

사용자들이 이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앱

앞으로가 더 기대되느 지그재그는

어떤형태로 제작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지그재그 앱 메인 화면입데요.

쇼핑몰 어플이기 때문에 상품이 제일 먼저

화면에 노출이 되고 있네요.

1.

상단 우측에는 로고를 삽이하여

버튼을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업체의 로고를 보여주면서 사용자가 메인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좋은것 같네요.

2.

검색 ui도 최상단에 위치해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검색 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구조로

검색기능은 다음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3.

이 부분이 메인화면에서 가장 주목되는 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탭을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메인화면 안에서 페이지가

슬라이드형식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가 앱 사용시 요즘 인기 있는 상품

또는 신상품을 빠르게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게되네요.

쇼핑몰과 같은 앱에서는

최신 트렌드와 같은 정보를 사용자에게

먼저 제공하여 사용자가 앱 사용시

편리함과 친절함을 느껴

앱 사용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earch]

1.

메인화면에서 검색창을 누르면

검색페이지로 이동하는 데요

2.

검색어를 입력하기전

사용자가 최근에 검색했던 검색어가 저장되어

사용자에게 노출해주고 있네요.

이런 기능은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여

앱 사용을 원활하게 사용하게 도와주는데요.

홈페이지, 앱 제작시 사용자에게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기능은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기에

강조하고 싶은 분석 내용중 하나입니다.

3.

검색어 저장기능과 마찬가지로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정보제공을 하는 기능인데요.

앱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또는 현재 트렌드를 반영하여

인기있는 검색어를 사용자가 검색하기 전에

노출함으로써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basket]

1.

메인 상단 우측에 위치하는 장바구니 버튼을 누르면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2.

장바구니에 담겨진 상품이 없으면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없다는 내용의 페이지와

상품을 구매하게 끔 유도하는

상품보러가기 버튼을 삽입하여

사용자에게 행위를 유도함으로써 상품을 구매하게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홈페이지,앱제작시

사용자에게 원하고자하는 결과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기능을 적절한 곳에 삽입하여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쇼핑몰tab]

1.

메인 하단 nav에 위치한 쇼핑몰 버튼을 누르면

쇼핑몰리스트가 나열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쇼핑몰 리스트는 두가지 방식으로 나열되는데요.

2.

먼저 랭킹순!

랭킹순을 누르게되면 앱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인기있는 쇼핑몰부터 리스팅되어

사용자에게 앱 이용 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3.

다음은 즐겨찾기!

지그재그 앱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입점쇼핑몰을 살펴볼때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면

즐겨찾기를 할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는데요.

이는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찜아이템tab]

1.

메인 하단 nav에 위치한 찜아이템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직접 찜한 상품을 모아놓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즐겨찾기페이지와 같은 기능으로

쇼핑몰을 즐겨찾기 할 수 있는것 처럼

특정상품을 찜하여 장바구니에 담아두지 않아도

본인이 어떤 상품을 마음에 들어 했느지 알수있고

지금 당장 구매하지 않아도

찜아이템 페이지로 이동하여 추후에 구매할 수 있게하여

사용자에게 친절함을 느낄 수 있으며

기능적으로 편리한 기능이기때문에

쇼핑몰 홈페이지,앱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이도 하죠.

 

 

[마이페이지]

1.

메인 하단 nav에 위치한 마이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와 관련된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2.

마이페이지에서는 현재 앱내에서

나의 레벨을 확인 할 수 있네요.

레벨버튼을 누르면 레벨에 따른 혜택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페이지로 이동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3.

주문배송,리뷰,쿠폰,포인트는

해당하는 아이콘을 각각 삽입하여

텍스트로만 구성하였을때보다 시각적인 효과가 두드러지네요.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그와 관련된 페이지로

이동하여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친절함을 느끼게하고 있습니다.

 

 

[상품구매]

1.

구매할 상품을 누르면

상품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고

2.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다른 쇼핑홈페이,쇼핑앱에서

사용하고 있는 ui/ux 인데요.

지그재그 에서는 기본적인 기능과 페이지에서

메인 컬러와 아이콘으로 시각적인 차별성을 주고 있네요.

홈페이지, 앱제작시

많은 사이트,어플리케이션에서

같은 기능을 구현하고 사용하더라도

자사의 시그니처를 보여주면

같은것도 달라보일 수 있는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상품구매]

상품구매,결제 시 지그재그 앱에서

주목할 만한 기능 보았는데요.

1.

사용자의 신체정보를 저장하여

사용자 본인과 같은 체형의 다른 유저가 작성한

리뷰를 빠르게 찾아 볼 수 있고

이는 상품구매를 촉진하게 하는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2.

또 결제계좌, 결제카드를 연동하여

사용자가 구매 할 때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최초등록하면 계속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네요.

이는 다름 쇼핑몰들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 인데요.

지그재그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게 유도 할 때도

메인컬러와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효과도 놓치지 않았네요.

 

 

마치며

단순하게 느껴질수 있는 쇼핑사이트, 앱에도

수많은 기능과 각각 사이트,앱의

브랜드 가치를 삽입합니다.

별도의 설명 없이도 사용자가 한눈에 알아 볼수 있고,

간편하고, 쉬운 ui와 설정

그리고 좋은 전달력을 가진 컨텐츠를 제공해야되는 점

절대로 놓쳐서는 안되겠죠?

오늘의 분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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