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프로가 되는 온라인 클래스, 인프런 본문

RCTOWN 리뷰/웹 리뷰

프로가 되는 온라인 클래스, 인프런

소프트랩스 2021. 6. 4. 09:11

 

 

인프런 - 프로가 되는 온라인 클래스 | 온라인 강의 플랫폼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데이터, 마케팅, 디자인, 엑셀 실무 등 입문부터 실전까지 업계 최고 선배들에게 배울 수 있는 곳. 우리는 성장 기회의 평등을 추구합니다....

www.inflearn.com

 

 

반가워요 알씨타운이에요~! ✋😁🤚

 

최근 들어 봄 같지 않게 비 소식이 잦네요.

실내에서는 추적추적 빗소리 듣는 걸 좋아하지만

축축한 땅을 밟으며 돌아다닐 때는 비만큼 성가신 게 없는 거 같아요 🤦‍♀️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벌써부터 여름이 온 것만 같네요~

 

 

 

우리는 때로 무언가를 배워야만 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하고 싶은 걸 해나가기 위해선 그 분야에 대한 배움이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배우기 좋은 환경이 보장되진 않죠.

너무 비싸서, 거리가 멀어서.. 여러 이유로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어떤 누군가에게는 사치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 현실에 도전하려 합니다. 인프런은 누구나, 경제적으로 시간적 제약 없이 내가 원하는 것을 배우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인프런 소개 中

 

 

 

배움의 즐거움은 늘 새롭죠!

저도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것은 많지만 퇴근하고 집에 오면 침대밖에 안 보이는 거 같아요 ㅎㅎ

막상 학원을 다니려고 해도 비용적인 문제를 무시할 순 없죠...

 

오늘은 돈과 시간이 많지 않아도 질 좋은 강의 영상과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

인프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저도 간간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같이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 메인 화면 -

 

인프런의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 헤더가 위치하고 비주얼 부분에 배너가 자동 슬라이드 되는 비교적 깔끔하고 전형적인 디자인을 보이고 있네요~

정보 전달을 주로 하는 교육 웹사이트의 성격상

메인 사이트가 정보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는 강의 추천이 주를 이루는데요.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무슨 강의를 들어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겠네요!

 

'나는 컴퓨터를 배우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들어왔지만

뭐부터 배워야 할지 또 내가 진짜로 배우고 싶어 하는 컴퓨터 영역이 뭔지 잘 모르겠다면

나에게 맞는 강의를 추천해 주는 간단한 테스트를 인프런에서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9개의 배너중 현재 캡쳐된 화면에 보이는 '뭘 들어야 하지 나에게 맞는 강의 알아보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진행해보실 수 있어요!

 

 

나는 초보다 - 인프런 | 이벤트

고민 중이라면 <나는 초보다>를 활용해 보세요. 인프런 지니가 딱 맞는 입문 강의를 추천해 줄 거에요! - 강의 추천 | 인프런...

www.inflearn.com

 

간단하게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볼까요??

 

 


- 나는 초보다 이벤트 -

 

 

이렇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하면

그에 맞는 강의를 추천해 줍니다!

 

다만, 추천되는 강의가 별점이 높아서 추천을 해주는 건지,

정말 나에게 맞는 강의가 맞는 건지

어떤 기준으로 선정이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는 건 아쉽네요..

 

아무래도 유료로 진행되는 강의가 많다 보니까 선택에 신중해지는 것 같아요 😅

 


- 강의 -

 

인프런의 강의 페이지 화면입니다.

 

컴퓨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제공하는 것이 보이시죠??

 

필터 기능도 잘 되어 있고 난이도별로 잘 분류되어 있어서 나에게 맞는 강의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거 같아요

인프런의 또 하나의 장점은 리뷰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는 것 같습니다!

 

물론 리뷰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용자 간 소통을 원활히 하는 서비스는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검증된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강의를 진행할 수 있고

강의의 대부분이 유료인 서비스에서 공정하고 솔직한 리뷰는 매우 중요하겠죠!

 

인프런의 강의 페이지 화면을 보시면 마치 쿠팡이나 11번가 등

쇼핑몰을 연상시키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쇼핑을 하는 기분으로 강의들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강의 썸네일을 클릭해 들어가 보시면 강의 내용도 상세히 잘 설명되어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 로드맵 -

 

인프런의 강의를 둘러보다 보면 이런 생각이 드실 수도 있어요!

'뭐부터 들어야 되는 거야..'

 

만약에 초보 또는 입문 강의를 완강하셨다면 또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죠!

'다음은 뭐를 들어야 하는 거지?'

 

이런 분들을 위해 인프런에서는

입문 - 초급 - 중급 이상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했습니다!

 

상세페이지를 살펴보시면

 

 

강의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그다음으로 1 이렇게 단계별로 강의가 보입니다.

여기도 역시 별점이 같이 보이네요!

 

2 결제창은 스크롤을 내려도 계속 따라오면서 언제든지 찜하기, 공유하기, 구매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단계별로 잘 되어 있다면 도장 깨기 하듯 하나하나 완강하는 재미도 있을 거 같아요! 😃

 


- 멘토링 -

 

멘토링 화면입니다!

각 멘토 리스트가 있고 프로필과 멘토링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프로필을 들어가면 해당 멘토의 자기소개와 약력, 업로드한 강의들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에도 리뷰가 들어갑니다!

 

멘토링 신청을 하면 짧은 멘토링 내용에 대한 설명과

1회 멘토링 진행시 시간과 가격 그리고 인원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온라인 강의 가장 큰 단점이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질문이 생겨도 댓글 창을 활용하거나 메일 등을 활용해야 된다는 점인데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이런 단점을 어느 정도 해소해 주는 모습이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인프런 어떠셨나요??

강의 콘텐츠가 컴퓨터와 관련된 정보에 한정되어 있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컴퓨터 영역이 일반 사람들에게 생소한 분야인 만큼 배우고 싶어도 막연한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 텐데요.

 

뉴노멀의 시대를 맞아 사람 간 접촉을 줄이고 내 집에서 내 컴퓨터로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는 앞으로도 많이 발전할 거 같습니다!

 

평소에 컴퓨터 관련 또는 컴퓨터를 활용한 직무관련 배우고 싶었던 분들은 인프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