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CJ 홈페이지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본문

RCTOWN 리뷰/웹 리뷰

CJ 홈페이지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5. 8. 12:58

 

CJ 홈페이지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 Intro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 cj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며,

브랜드 가치가 무한으로 성장하고 있는

cj 홈페이지는 어떤 형태로 홈페이지제작 했는지 살펴볼까요?

 

 

 

by SOFTLABS

CJ

 

 

 

 

[ Concept ]

cj 홈페이지는 모션그래픽, 영상, 이미지를 활용하여

역동적인 컨셉으로 홈페이지제작을 했는데요.

color보다는 다양한 이미지, 영상을 삽입하여 사용자가

홈페이지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시선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화면전환이 아닌

색다른 화면전환으로 활발한 느낌을 주기도 하죠.

자, 컨셉을 알아봤으니 더 자세히 분석해볼까요?

 

[Main]

[ Main page ]

첫 번째로 cj사이트는 메인전체화면에 영상을 삽입했는데요.

이는 처음 홈페이지 접속 시 사용자에게 시선을 집중적으로 유도하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영상도 카메라 줌 효과를 주어 더욱 몰입감​을 주네요.

메인페이지에 full영상을 활용하여 시선의 몰입도를 높여주기도

하지만 시각적인 피로도가 함께 올라가는 아쉬움이 개인적으로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Main page _Top]

1

영상을 강조하기 위해 상단 navigation은 box타입이 아닌 폰트로 제작하였는데요.

이는 요즘 플함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게 홈페이지제작을 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1-1

그리고 nav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위메뉴들이 밑으로 펼쳐지는 형식을 사용하지 않고

cj홈페이지는 바로 해당 메뉴의 페이지링크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는 바로 링크이동을 하게 되는 편리함도 있지만

하위메뉴를 확인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어하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함을 유발 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

cj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기념과 같은 내용을 영상 하단에

아이콘 또는 이미지와 같이 삽입하여 사용자에게 알려 클릭을 유도하는데요.

해당 메뉴의 오른쪽 상단에는 배너를 내렸다 올렸다 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

영상을 가리는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3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는 마우스휠을 아래로 움직임을 유도하는

애니메이션을 삽입하여 사용자 행위 유도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섬세함이 홈페이지의 구성을 탄탄하게 만든다고 생각이 듭니다.

 

4

그리고 영상 메인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두 번째 메인 이미지가 나오는데

이미지 또한 왼쪽하단에서 전체페이지로 확대되면서 나오는

애니메이션 요소가 저에게는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Main page _Middle]

1

cj홈페이지는 작은 box 하나가 나오더라도 각 요소에

각기 다른 애니메이션을 효과를 주었는데요.

이 또한 사용자의 시선을 집중하게 하는 cj의 센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2

content box들이 동시에 등장하는게 아닌 다르게 등장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재미를 계속해서 주고 있는 것 같아요.

하나의 페이지에서 이처럼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어

cj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어필 하는 것 같죠?

 

[Main page _Bottom]

메인 하단은 이미지 레이아웃을 기존의 나란히 나열되는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 각기 다른 위치, 크기로 배치하였는데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레이아웃이 아닌 새로운 형식의 배치

적절한 균형을 통해 홈페이지의 개성을 더한 것 같습니다.

 

 

 

[Sub page]

point1

cj 홈페이지의 첫 번째 sub page #May2020에서는 잡지 형식을 활용하여

그 해 그달의 content를 소개하는데요.

지난 content도 찾아볼 수 있도록 오른쪽에서 펼쳐지는 메뉴를 만들어

사용자에게 궁금증을 유발함과 동시에 편리함을 제공하네요.

 

point2

서브페이지에서도 역시 다양한 레이아웃의 이미지 배치를 통해

단조로움을 탈피하고 해당 컨텐츠 영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뒷 배경의 색상이 변경되는 효과를 주었는데요.

이러한 효과들이 사용자들이

해당 컨텐츠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Content Style]

앞서 소개해드린 것과 다르게 홈페이지 하위 서브페이지 content 들은

균일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하여 안정감을 주었는데요.

이는 너무 많은 효과와 레이아웃을 사용하면 홈페이지가

지저분하거나 어지러워 보일 수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Footer]

 

point1

cj 홈페이지의 footer는 타 사이트들과 비슷한 형식으로 제작되었는데요.

point1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계열사 바로가기 탭을 만들어

클릭시 상단으로 펼쳐지는 형식을 사용하였는데요.

cj의 다양한 계열사를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것 같죠?

 

마치며

사용자는 이미 많은 웹사이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영상 활용, 다양한 레이아웃, 다양한 효과 어떻게 보면 뻔하지만

cj는 뻔함fun함으로 사용자에게 다가가 위해 색다른 ​cj만의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사업, 혹은 개인 페이지에 들어오는 유저에게

어떻게 영상을 노출시킬까? 어떤 컨텐츠를 어디에 위치할까? 와 같은

여러 고민들이 좋은 홈페이지제작과 앱제작에 기여하지 않을까요?

저희 소프트랩스도 함께 고민해 나가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