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화장품/미용] 화해 분석 본문

RCTOWN 리뷰/앱 리뷰

[화장품/미용] 화해 분석

소프트랩스 2021. 3. 5. 12:10

 

 

화해 - 6년 연속 1위 화장품 뷰티 앱 - Google Play 앱

리뷰 - 성분 - 랭킹보고 쇼핑까지 한번에 끝! 대한민국 900만명이 사용하는 필수 뷰티앱, 화해 나에게 꼭 맞는 인생템을 발견하고 쇼핑까지 화해와 함께 해보세요. 👉 무려 520만 개의 광고 없는

play.google.com

 

 

[ 인트로 ]

화해 어플은 화장품이나 바디용품등을 구매하실 때 한 번쯤은 궁금하셨을

정보들을 모아놓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화장품의 성분을 분석해주고 피부별 타입에 맞춰 적절한 제품을 소개해주는 기능이 주를 이룹니다.

각 제품들의 사용리뷰를 제공하고 별점을 매기며 사용자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하고 평가한 리뷰와 별점들은 종합되어

한해동안 사랑받은 제품들을 '화해 어워드'에서 공개합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집계기준

 

뿐만 아니라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하나의 어플에 이렇게 많은 기능을 넣어 놨다니!

복잡한 기능들을 어떻게 분류해놓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메인 페이지 ]

 

 

1 TAB MENU

앞서 말씀드렸듯이 화해 어플은 하나의 앱 안에 정말 많은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플 안에 카테고리 메뉴들을 많이 두고 있는데요!

그 중 첫번째는 메인 상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 뷰티ON탭에서는 최신 뷰티 트렌드 분석 포스팅이 올라옵니다!

2. 이벤트에서는 2주간 실제 제품을 사용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꼼평단'부터,

'화화설', '꿀팁존', '쇼핑존' 등등

이벤트 탭내에서도 여러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카테고리가 등장하네요!)

3. 메이크업룩에서는 사용자들이 메이크업을 한 후 올린 사진들이 공유되고

4. 쇼핑트렌드란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할인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컨텐츠들을 진행하고 있네요!

사용자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투명한 결과를 전달하려는 노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저도 화해를 사용하면서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영역이 있을만큼

지나치게 많은 컨텐츠들을 담고 있는 거 아닐까하는 걱정도 드는데요.

각 페이지 별로 깔끔하게 되어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어플 구성이 한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이트맵과 같은 화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한 눈에 볼 수있는 목록페이지가 들어갔다면

사용자가 좀 더 접근하기 쉽고 폭넓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CATEGORY

드디어 화해의 메인 기능인 화장품 검색하기 기능이 나왔습니다!

제가 화해를 이용할 때 가장 많이 찾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화장품을 구매할 때 나에게 맞는 제품, 나에게 맞는 성분을 고르기에 정말 알맞게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페이지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하고

메뉴의 디자인을 한 번 봐볼까요??

심플하고 굵은 선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각 버튼이 의미하는 바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컬러를 이용하여 아이콘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네요!

다른 페이지의 아이콘들도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어

어플 전반에걸쳐 통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RECOMMEND

제가 어플 초기 설정을 할 때 피부타입을 복합성에 민감성으로 설정을 했었는데요.

피부 타입별로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것 같습니다!

내 피부타입이 메인에 뜬다면 일단 눈길이 가겠죠!

개인 맞춤형으로 메인을 구성하는 것을

4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별로, 나이대로, 피부타입별로 화장품들이 잘 분류되어

있다는 점이 화해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검색 페이지 ]

 

 

카테고리 검색 페이지입니다!

저는 주로 화장품을 구매할 때 화해의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왼쪽 화면을 보시면 화장품을 바르는 부위별로 분류해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화면은 각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세부 카테고리입니다.

큰 카테고리 중에서도 제형별 / 종류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세부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을

랭킹순 / 리뷰많은순 / 최신등록순 / 가격낮은순

등으로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 스킨/토너 페이지를 봐볼까요??

 


 

[ 제품 상세페이지 ]

 

 

썸네일 사진과 브랜드명, 제품 이름, 별점과 가격등이 한 눈에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화해 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판매하지않는 제품도 표시가 되어 있네요!

저는 화해 어플을 쓰면서 가격과 별점이 한 눈에 들어온다는 점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러한 UI는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쇼핑몰 앱인 11번가의 쇼핑창을 살펴볼까요??

 

 

어때요 정보구성이 정말 비슷하지 않나요??

 


[ 그 외 서브 페이지 ]

 

 

화해는 이외에도

피부타입별 / 성별 / 화해 유저별로 뽑은 제품들의 순위를 볼 수 있는 발견 페이지,

제품별로 다르게 제작된 아이콘이 눈에 띄는 화해 쇼핑 페이지,

개인 설정을 하고 즐겨찾기, 소식받기, 주문 배송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까지!

다양한 서브페이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발견페이지는 메인페이지에서 화살표 버튼과 연결된 창입니다!

 

 

 

발견페이지의 for you탭에서는 제가 구매했던 내역이나 리뷰가 작성된 제품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어플 군데군데 개인 맞춤화 서비스가 잘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네요.

 


 

[ 마무리 ]

 

 

오늘은 화해 어플을 같이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정말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해 어플인만큼 모든 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진 못했지만

이미지나 정보가 한 눈에 잘 들어와야해서 디자인이 쉽지 않음에도

각 페이지별로 잘 정돈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컬러도 여러 색상을 혼합해서 사용하지 않고 단일 포인트 색상을 설정하고

나머지 부분들은 모노톤으로 설계해서 이미지나 텍스트가 많음에도 과해보이지 않네요!

화해 어플은 모바일로만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화해 회사 홈페이지가 반응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내가 찾는 모든 뷰티 | 화해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

www.hwahae.co.kr

한 번 방문해서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