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쿠키런: 킹덤 인싸들의 게임을 해보았다 본문

RCTOWN 리뷰/앱 리뷰

쿠키런: 킹덤 인싸들의 게임을 해보았다

소프트랩스 2021. 4. 30. 09:54

반가워요~ 알씨 가족 여러분~

오늘은 게임 콘텐츠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요즘 한창 핫한 게임!

데브시스터즈에서 제작한

쿠키런: 킹덤 ( 이하 줄여서 쿠킹덤이라고 칭합니다 )입니다!

2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현재 플레이스토어 매출 랭킹 3위를 유지 중입니다!

쿠키런의 실적 부진으로 적자를 기록하던 데브시스터즈의 흑자 전환점이 된 게임이라는 평이 돌고 있습니다.

저도 꽤 오래전부터 이 게임을 플레이하던 중 저희 블로그에서 소개해보면 어떨까 하고 가져와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흥미가 생기셨다면 한 번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쿠킹덤은 이렇게 유튜브 공식 채널도 가지고 있는데요.

유튜브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등 여러 매체를 이용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개인 유튜버들이 제작한 쿠킹덤 공략 동영상

게임 특성상 유저들 간의 소통이 중요한데요.

다른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 정보와 팁들을 공유하고 또 하나의 콘텐츠로 소화함으로써

많은 유저들이 게임 외에 또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모바일 화면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ㅎㅎ.. 비루하지만 열심히 가꾼 제 왕국입니다 😅

이 게임의 목표는 왕국을 건설하고 재료 등을 생산해 왕국을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 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굉장히 많고 다양한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은 개수 때문에 뭐부터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복잡하기도 했는데요!

초반 튜토리얼을 차근히 따라 하면 금방 익숙해지기도 하고

네이버 카페, 유튜브를 통해 조금만 공부(?) 해보면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유저로써는 소모할 게임 요소가 적은 것보다는 많은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게임을 더 오래도록 즐길 수 있겠죠?? 😁

드래그 - 나무 아래서 쉬는 근육 맛 쿠기, 우유맛 쿠키 / 클릭 - 말을 거는 퓨어 바닐라 쿠키

메인화면에서 쿠키들이 생산을 하거나 유저가 터치하면 어느 정도의 인터렉션이 가능한데요

터치하면 말을 건다거나 드래그해서 특정 건물에 놓으면 그네를 타는 등의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 근육 맛 쿠키는 산책을 싫어하는지 불만이 가득해보이네욬ㅋㅋㅋㅋ

실제로 각 쿠키가 싫어하는 생산을 시키면 찌푸리면서 일을 하기도 한답니다. )

이러한 유저와 게임 간의 인터렉션은 쿠키를 단순한 캐릭터보다 더 나아가

내가 키우는 하나의 펫으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키우는 재미도 쏠쏠하고요! 😏


왕국을 건설하고 가꾸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한 편으로는 여러 가지 쿠키들을 뽑아 모험을 하며 돈과 재료들을 모아 강화시켜

월드탐험, 현상수배, 킹덤 아레나 등 몬스터를 무찌르거나 유저들 간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쿠키들과 토핑, 파우더 등으로 쿠키를 강화할 수 있는 화면

쿠킹덤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 화려한 모션 이펙트, 과금을 하지 않고도 좋은 쿠키를 뽑을 수 있는 환경 등이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쿠키런: 킹덤의 공식 홈페이지를 구경해볼까요??

기본적으로 원페이지 형태로 되어 있네요!

상단의 헤더의 각 탭을 클릭하면 해당 영역으로 랜딩 됩니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 않은 게임 소개 홈페이지라 원페이지로 처리해놓으니까 깔끔하게 살펴볼 수 있어서 좋네요!

 

쿠킹덤이 성우진들이 화려하기로 유명한 게임이기도 한데요!

각 캐릭터와 캐릭터를 맡은 성우의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쿠키 캐릭터들도 유저 간에 인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의 최애 쿠키는 무엇인가요?? ( 저는 다정한 허브맛 쿠키가 좋더라고요❤ ㅎㅎ )

 


여러분은 오늘 간단하게 쿠킹덤 화면을 보시면서 어땠나요??

한 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나요??

웹 서버 개발을 주로 하고 있는 저에게

게임 개발은 다른 직업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차이가 나는데요.

그럼에도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적 요소,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소소한 요소들,

많은 정보들을 노출시켜야 할 때의 UI 적 고민 등

게임 분야에서도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쿠킹덤은 개발자 관점에서뿐만 아니라 재미적으로도 흥미로웠던 게임이었습니다.

나만의 왕국을 건설하고 쿠키를 하나하나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 쿠킹덤!

한 번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쿠키런: 킹덤 플레이 스토어 >

 

쿠키런: 킹덤 - Google Play 앱

처음 ‘맛’나는 소셜 RPG [쿠키런: 킹덤]!

play.google.com

 

< 쿠키런: 킹덤 공식 홈페이지 >

 

 

쿠키런: 킹덤

처음 ‘맛’나는 소셜 RPG

www.cookierun-kingdo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