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반려동물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꼬띠샵" 본문

RCTOWN 리뷰/웹 리뷰

반려동물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꼬띠샵"

(주)소프트랩스 2022. 7. 21. 16:58

 

안녕하세요. 알씨타운 입니다.

혹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계시는가요?

맥스 본, 펫 소 시크, 밀크 앤 페퍼 3개 브랜드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꼬띠샵을 아시나요.

마스코트 꼬띠가 홍보하고 있는 애견 전문 몰입니다.

맥스 본은 비욘세, 기네스 펠트로 등의 할리우드 스타의 사랑을 받고 있고,

펫 소 시크의 경우는 명품 브랜드 출신 디자이너가 상품 제작에 참여했다고 해요.

반려동물의 시각에서 바라본 좋은 디자인을 더 많은 반려인과 나누고 싶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귀여운 마스코트 꼬띠가 있는 꼬띠 숍 둘러볼까요?

 

사용 폰트와 색상

 

사용 폰트는 3가지이며 주력 색상들은 블랙 흰색 회색 베이지 차분한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였고

포인트 컬러로 밝은 노란색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느낌을 받았는데

차분한 색상과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접속화면

메인 접속 화면입니다.

처음 접속 시에 메인 이미지를 회전시키면서 나타나는 애니메이션을 주었고

이미지 자체는 번갈아 가면서 바꾸는 것이 아닌 webm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WebM 비디오 파일입니다. MKV 파일 확장자를 사용하는 동일한 비디오 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보통 슬라이더를 넣어 상품을 노출하는데 꼬띠는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 주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하자마자 귀여움이 넘쳐났습니다.

 

내비게이션

여유 있는 배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쇼핑몰치고는 매우 간결한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위 메뉴도 Brands, Outdoor, Indoor 세 가지 메뉴만 가지고 있습니다.

각 메뉴는 호버 될 때 메뉴 글자 상위에 점이 찍히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었습니다.

간단한 점 하나만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인데 이것도 귀여워 보였답니다.

사이트가 주는 전체적인 느낌 때문인 듯합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이 되면 상위 내비게이션을 숨기고

위로 스크롤이 되면 내비게이션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이는 이미지에 신경을 쓴 사이트답게 최대한 넓은 화면으로 사이트를 보여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페이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쓰인 강아지는 gif 파일을 사용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과 실제 제품을 혼합하여 평범하지 않은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버튼 클릭으로 상세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보이는 풀 이미지는 특이하게도 브랜드 섹션이 아닌 다음 섹션에 있는 이미지를

강제로 위로 올려서 보여주었네요

메인 브랜드

메인 브랜드의 첫 번째입니다.

제품 디자인과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고 있습니다.

동영상 부분에 마우스가 호버 되면 플러스 버튼이 활성화돼 화면을 눌러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 플레이 화면이 모달 팝업 형식으로 떠서 보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강아지가 매우 귀엽습니다.

메인 브랜드의 두 번째 페이지입니다.

여기도 역시 gif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듯한 표현을 했습니다.

버튼 클릭으로 상세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하 하위 페이지도 모두 같은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상품

신상품 메뉴입니다.

슬라이더 형식으로 만들어졌고 이미지에 호버 시 제품 이미지를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섹션을 크게 배치해 상품의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일반 쇼핑몰 같은 경우는 상품이 워낙 많기 때문에 상품을 보기 좀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꼬디샵의 경우는 상품을 보여주는 것보다 브랜드 이미지에 집중한다고 느꼈습니다.

상세페이지로 넘어가면 상품 노출을 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도 여유 있는 레이아웃을 볼 수 있습니다.

로딩 페이지

로딩 페이지입니다.

사이트가 느리거나 로딩이 오래 걸리는 건 아니지만, 로딩 페이지를 넣었습니다.

잠깐잠깐 클릭하면서 넘어가는데도 귀여움이 보였습니다.

이미지 처리, 로딩 페이지 등을 보셔도 이미 아시겠지만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재미 요소와 귀여운 요소를 많이 담아냈습니다.

마우스 커서들입니다. 실제로 들어가서 보시면 이것보다 더 많은 커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할 때마다 다른 커서를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꼬띠샵의 경우는 상품을 노출하기보단 브랜드 가치와 왜 꼬띠여야 하는가에 대한 것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상품 페이지가 없는 건 아닙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다른 페이지들도 메인 페이지와 다르지 않은 구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개발자 도구를 눌렀을 때 콘솔 창에 강아지 이미지가 뜨는 것도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꼬띠샵 어떠셨나요.

매우 귀여운 사이트죠?

귀여운 꼬띠 보러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여기까지 알씨타운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