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타운

오뚜기 홈페이지 제작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RCTOWN 리뷰/웹 리뷰

오뚜기 홈페이지 제작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소프트랩스 2020. 10. 8. 12:31

오뚜기 웹 제작방식을 알아보자!

 

[intro]

대한민국의 식품회사 오뚜기!

식료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로 하고

기업명처럼 식품업계에서 우뚝 자리 잡은 오뚜기는

어떻게 홈페이지 제작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main]

1.

오뚜기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가장먼저

메인슬라이드배너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고화질은 화면을 꽉채우는 메인배너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 잡고,

이벤트 또는 주력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네요.

2.

메인배너 하단으로 오뚜기 회사에 관련된

뉴스컨테이너가 위치하고 있네요.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자사 관련 공지사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페이지에 삽입한 것 같아요.

3.

이벤트 컨테이너는 회사에서 출시한 신제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튼를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게 관심을 유도하고

신제품을 홍보할 때 보다 빠르게 정보 전달을 해 줍니다.

 

홈페이지 또는 앱 제작시 어떤 컨텐츠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사용자에게 어떤 정보를 전달하고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가를 좌우 하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여

홈페이지, 앱을 제작해야겠죠?

 

 

[header]

헤더영역은 노랑색을 메인컬러로 화면중앙에

오뚜기 CI를 위치하고 양측에 아이콘 버튼,

하단에는 navigation으로 제작했어요.

이제 좀더 홈페이지가 어떻게 제작되었고, 헤더영역은 어떤 컨텐츠가

삽입되었는지 자세히 분석 해볼까요?

1.

헤더영역 좌측 상단에는 전체메뉴(햄버거 버튼)이 위치하고 있네요.

버튼을 클릭 하면 하위 메뉴가 하단으로 펼쳐지는 구조를 사용했어요.

하위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헤더영역의 nav를 살펴볼까요?

회사소개 버튼을 클릭하면 회사소개 관련 하위메뉴가

하단으로 펼쳐지고 우측으로는 관련 컨텐츠 페이지버튼이 위치해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수 있게 했어요.

사용자가 사이트 이용시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을 삽입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여 지는 부분이네요.

2.

제품 정보버튼 같은 경우는 하위메뉴가

하단으로 펼쳐지는 것이 아닌

해당페이지로 직접 이동하는 구조로 제작하였는데요.

내용에 따르 버튼 형식을 다르게 하는 부분도

홈페이지 제작 시 버튼의 의미 또는 내용에 따르 다르게

이벤트를 선언해야 되는거 아시죠?

 

 

1.

헤더영역 우축상단에는 오뚜기몰 사이트로

연결되는 버튼이 위치 하고 있어요.

버튼을 클릭하면 오뚜기몰 사이트로 이동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하면 제품을 구매할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색상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자칫 잘못 사용하면 사이트가 조잡해 보일수 있어요.

오뚜기는 이를 방지하기위해 레이아웃은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하여

단점을 최소화하여 제작한 것 같네요.

 

[subpage]

1.

헤더 nav 쿠킹&스토리 버튼을 클릭하여

관련 컨텐츠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subpage]

1.

자사 제품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레시피 공유를 해 정보전달하는 페이지로 제작했습니다.

오뚜기는 제품만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제품구매자에게 레시피 정보전달을 하여

자사의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섬세한 부분이 개인적으로 신선했어요.

텍스트와 더불어 완성된 음식사진도 같이 업로드하여

시각적으로도 정보전달함에 있어 효과적으로 보였습니다.

 

 

[sns contents]

오뚜기 메인페이지 하단영역에는

sns 컨텐츠 관련내용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컨텐츠를 클릭하면 해당 sns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와 기업간의 소통을 확장하기 위해

sns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예로 보여지는데요.

마케팅의 활용도구로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판매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죠?

 

 

마치며..

오늘은 오뚜기 홈페이지 제작방식을 분석해봤는데요.

오뚜기 사이트는 자사제품을 홍보하고

정보전달을 주로하는 홈페이지였습니다.

홈페이지의 목적과 내용에 따라 홈페이지의 분위기와 같은것이 결정되는데요.

홈페이지 제작시에는 디자인컨셉이 사이트 목적에 부합하는지,

중요한 요소들이 부각이 되는지,

또, 사용자가 방문목적에 부합하는 구성으로 제작되었는지

등과 같은 많은 상황과 항목을 고려해야되는데요.

모든 항목을 충족시키기는 어렵지만 사이트의 목적이나 환경에 맞게

홈페이지 또는 앱 제작을 해야한다는 것

오늘의 분석을 통해 다시하면 느끼며

다음 포스팅에 찾아뵐게요:))

 

Comments